본문 바로가기

여행 & 맛집

담양 육회 비빔밥 맛집 <고서회관>

안녕하세요, 맛집 친구 찌니입니다.

오늘은 종종 드라이브를 가고는 하는 담양 맛집에 대해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평소 육회를 좋아하는 저로써 <고서회관>은 육회비빔밥 맛집이라고 하여 잔뜩 기대를 하고 방문했답니다. TV 프로그램에도 소개가 되었던 곳이라고 해서 어떨지 더 궁금했던 것 같습니다.  그럼 아래에 더 자세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담양 육회 비빔밥 맛집 : 고서회관

담양 맛집 고서회관 외관 사진

담양군 고서면 원등 1길 16-7 고서회관
0507-1339-1489

<영업시간>
화~일: 11:30-15:00/ 월요일은 정기휴무

 

고서회관은 위에 나온 것처럼 점심때에만 장사를 하는 곳이랍니다. 그리고 담양 맛집으로 이미 유명해서 웨이팅이 있지만 늘 말하듯이 저는 맛있는 음식을 먹기 위해 기다림이 필요하다면 기다릴 수 있는 사람이기에 괜찮았답니다. 
캐치테이블로 예약을 할 수 있는데 캐치테이블의 경우 현장 대기예약만 되니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그리고 주차의 경우, 따로 전용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지 않아 갓길에 주차를 해야 하는 점도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저는 남자친구와 열심히 서둘러서 오랜 기다림 없이 고서회관에 들어가서 음식을 맛볼 수 있었답니다. 들어가니 레트로 느낌의 인테리어가 바로 눈에 들어왔습니다. 화려한 자개와 병풍이 아주 인상적이었답니다.  인테리어를 눈으로 요리조리 살펴본 후, 자리에 앉아 메뉴를 보며 주문을 해보았습니다. 아래에는 메뉴에 대해 자세히 적어두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메뉴>

* 국내산 한우를 기본 100g 특 150g을 푸짐하게 드려요

-육회 비빔밥 10,000원 / 익힘 비빔밥 10,000원
-묵은지 육비 10,000원/ 묵은지 익비 10,000원
-(특) 육회 비빔밥 13,000원/ (특) 익힘 비빔밥 13,000원
-(특)묵은지 육비 13,000원/ (특)묵은지 익비 13,000원
- 육전 10,000원/ 양푼 애호박(2인분) 20,000원

 

이렇게 맛있는 메뉴들이 가득해서 저희는 어떤 걸 먹을지 고민하다 육회 비빔밥, 묵은지 육비, 그리고 육전까지 이렇게 3가지를 주문해 보았답니다. 양푼 애호박도 궁금했으나 2인분 양이여서 비빔밥과 육전을 먹다 보면 다 먹기가 힘들 것 같아 주문을 하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주문의 경우, 각 테이블에서 키오스크로 바로 주문하고 결제도 할 수 있어서 아주 편리했답니다.

담양 고서회관 육회비빔밥과 육전

 

 기다리고 기다리던 음식들이 나오고 눈으로 봐도 맛있어 보이는 비주얼에 침을 꿀꺽 삼키고는 남자친구와 열심히 비빔밥을 비벼보았습니다. 묵은지 비빔밥도 같이 찍었어야 하는데 얼른 먹을 생각에 제 앞에 있는 육회비빔밥과 육전만 찍은 걸 글 쓰는 지금에서야 깨달았답니다. 테이블마다 고추장과 참기름이 배치되어 있으니 취향껏 뿌려서 비벼주시면 됩니다. 저희 커플도 각자 취향껏 넣은 후, 비빔밥을 비벼 열심히 맛을 보았는데 육회가 정말 신선해서 그런지 더 맛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고추장과 참기름 비율도 알맞게 뿌려서 제 스스로에게도 너무 잘 맞춰서 넣었는데 하며 칭찬을 했던 기억이 납니다. 

 

육회비빔밥도 맛있었지만 원래 남의 떡이 더 크고 맛있어 보이는 법인지라 남자친구의 묵은지 육회 비빔밥도 여러 번 맛을 보았습니다. 원래 맛있는 거에 맛있는 게 더해지면 더 맛있는 거 아실 텐데 묵은지 육회 비빔밥이 그런 맛있었답니다. 

묵은지의 새콤하면서도 씹히는 맛이 좋았고, 거기에 육회가 더해지니 더 맛이 좋아 개인적으로는 묵은지 육회 비빔밥이 더 맛있었습니다. 다음에 방문할 때에는 묵은지 육회 비빔밥을 시켜야겠다고 생각했답니다. 

 

그리고 비빔밥과 함께 먹었던 육전 또한 참 맛있었습니다. 원래도 전 종류를 좋아하기도 하는데 비빔밥과 함께 곁들여 먹으니 조합이 좋았답니다. 육전을 시키실까 고민이 되신다면 저는 꼭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아쉽게도 애호박 찌개 메뉴는 맛을 못 보았기에 다음에 방문하게 된다면 애호박 찌개도 맛을 보고 싶은 마음입니다. 그때도 아마 비빔밥과 육전을 함께시킬 것 같은데 무리해서라도 애호박찌개도 맛을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저처럼 육회비빔밥을 좋아하시거나 아님 담양을 들렸는데 든든한 한 끼를 하면서도 맛있는 음식을 먹고 싶다 하실 때 고서회관을 방문하셔서 즐거운 식사 하시면 좋을 것 같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