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맛집

여수 돌산 카페 <블루온 카페> & 여수 엑스포 <빅오 해상 분수쇼>

안녕하세요, 여행 친구 찌니입니다.
순천에서 가까운 여수는 종종 가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오고는 합니다.  오늘은 여수 뷰 맛집 카페와 무료 관람할 수 있는 빅오 해상 분수쇼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여수 돌산 카페 <블루온 카페>- 하트시그널 4 촬영지

여수 돌산 블루온 카페
전남 여수시 돌산읍 평사로 313
0507-1380-0343

<영업시간>
매일 10:00-19:00/ 라스트오더 18:30

 
여수 돌산 쪽에는 뷰 맛집 카페들이 많은데 여러 카페 중 고민하다 하트시그널 4 촬영지였던 블루온 카페를 다녀왔습니다. 
블루온 카페는 실외에 다양한 포토존이 많았고, 실내에서 통유리로 바다를 바라보며 맛있는 디저트와 음료를 마실 수 있는 카페였답니다. 주차 공간은  1층 출입구 앞 쪽에 주차공간이 마련되어 있고, 카페뿐만 아니라 블루온 리조트와도 함께 연결되어 있는 대형 카페였습니다. 
 
카페에 들어가니 내부가 통유리로 되어 있어 여수 바다를 바라보며 카페를 즐길 수 있어 보자마자 잘 찾아왔다는 생각을 했던 것 같습니다. 카페는 지하 1층, 지상 1층, 2층, 3층 야외 테라스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고, 주차 후 들어오자마자 반기는 공간은 1층으로 여기서 먼저 주문을 하고 차차 카페를 둘러보았답니다. 
 
밥을 먹었지만 디저트 배는 따로 있기에 블루베리 요거트 크로와상과 아이스 아메리카노, 바닐라 라테를 시켰습니다.  빵과 음료는 우선 자리에 둔 채로 2층을 올라가 보았는데 1층과 다르게 2층은 좌식형으로 되어 있는 공간이었답니다. 1층은 바다를 보며 뷰를 느끼는 공간이라면 2층은 대나무, 돌 길 인테리어와 좌식 테이블로 1층과는 또 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2층을 살펴본 후, 제일 기대했던 3층 야외 테라스 공간으로 가보았답니다. 야외 테라스 공간은 여러 포토 스폿도 있고, 확 트인 여수 바다를 바라볼 수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하얀 천, 나무 구조물, 캠핑 의자 등으로 꾸며져 있어 저는 하와이가 연상되는 그런 느낌을 받았답니다.  여름 날씨가 아니었다면 3층 야외 테라스 공간에서 디저트와 음료를 즐겨도 참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제가 방문한 날은 햇볕이 뜨거웠기에 포토 스폿에서 사진을 찍고, 여수 바다를 눈에 담은 후 내려와 보았습니다.
 
1,2,3층을 구경한 후, 지하 1층은 어떤 공간일지 궁금해서 지하 1층도 구경을 다녀왔답니다. 지하 1층은 단체가 방문했을 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단체석 공간 앞 쪽에는 시원한 풀장도 구성되어 있어 블루온 리조트 방문 시 풀장도 이용할 수 있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구경을 다 마친 후에는 잊혔던 크로와상과 커피를 마시며 여수 바다도 마음껏 보고, 달코미로 충천도 가득하며 이번 여름 제주도 계획을 열심히 짜보았습니다. 
 
여수 돌산을 방문했을 때 뷰 맛집 카페를 찾으신다면 방문하셔도 좋을 것 같아 소개해드렸답니다. 층 별로 다른 느낌을 느끼실 수 있으니 취향에 따라 자리를 잡고, 여수 바다를 마음껏 느끼셨으면 좋겠습니다.
 

여수 엑스포 <빅오 해상 분수쇼>

여수 엑스포 빅오 해상 분수쇼

 

*위치: 전라남도 여수시 박람회길 1 빅오쇼
*사전 예약 필요 없음/ 무료 관람
*공연시간: 30분

<일정안내>
  * 공연기간: 2024.5.22-2024.11.30
  * 월요일, 화요일은 휴무
  * 5월-9월 [수요일~토요일] (하루에 5회 이루어짐)
    14:00/ 16:00/18:00/20:00/20:30
 * 5월-9월 [일요일 또는 공휴일] (하루에 4회 이루어짐)
   14:00/16:00/18:00/20:00
 * 10월-11월 (하루에 4회 이루어짐)
   14:00/17:00/19:00/20:00

 
카페에서 시간을 보낸 후, 엑스포 근처에서 산책을 하다 빅오 해상 분수쇼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잘 보이는 자리에 앉아 관람을 해보았습니다. 음악에 맞춰 분수가 다양한 시간대에 무료로 관람을 할 수 있다는 점에 여수 엑스포 쪽에 일정이 있으시다면 중간에 관람하는 일정을 추가해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빅오 해상 분수쇼라고 해서 빅오쇼처럼 영상이 나오나 했는데 영상이 나오는 건 아니지만 여러 음악과 함께 어우러지는 분수쇼를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저녁타임에 가서 불빛까지 더해져 더욱 분위기가 좋았고, 생각보다 높게 솟아오르는 분수를 보고 우연히 보게 되었지만 괜찮다는 생각을 했답니다. 낮 공연도 좋겠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불빛이 더해지는 저녁 공연을 추천드립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위에 자세한 공연 기간 및 일정, 그리고 시간에 대한 정보를 적어두었으니 시간이 맞으실 때 관람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