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맛집

전남 여행 구례 나들이

안녕하세요, 여행 친구 찌니입니다. 

오늘은 전남 여행으로 가까운 구례 나들이 이야기를 들려드릴까 합니다. 구례는 자주 놀러 가는 곳 중에 하나인데 가깝기도 하고, 한 번씩 드라이브 겸 다녀오기 좋아 자추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봄에 특히 구례를 많이 찾게 되는 이유 중 하나는 꽃을 보며 봄을 느끼기 위해서랍니다.

산수유가 필 때에는 구례 산수유 축제를 하기에 산수유를 보러 가고, 벚꽃 시즌에는 벚꽃이 곳곳에 정말 많이 피어있어  나들이 겸 다녀오고, 수선화가 필 때에는 구례 지리산 치즈랜드를 가면 노란 수선화를 가득 볼 수 있기 때문에 꽃을 볼 때마다 구례를 찾았던 것 같습니다.

오늘은 샤스타데이지 꽃을 보러 구례로 떠나보았는데 밑에 사진과 함께 더 자세하게 이야기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례 지리산 정원 

샤스타 데이지 꽃밭에 서 있는 여자

주차장 주소: 구례군 산동면 이평리 산 22-4
061-780-2891

* 주차비 및 입장료 무료
* 지리산 도로변에 있는 정원이라 연중 24시간 개방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계란프라이 꽃으로 알려져 있는 샤스타데이지 꽃을 볼 수 있는 구례 지리산 정원을 다녀와보았습니다.

평소 지리산 정원만 구경 가기에는 볼거리가 많지는 않지만 5월의 꽃인 샤스타데이지 꽃을 보러 갈 때에 한 번씩 가게 되는 곳이랍니다.  꽃밭 규모가 크지 않고,  80m 정도로 샤스타데이지가 모여 피어있기에 조금 더 관리를 하여 데이지 꽃밭을 꾸미면 좋지 않을까라는 개인적인 생각이 있습니다. 하지만 소소하게 샤스타데이지를 구경하고 싶고, 사람이 북적이지 않은 곳에서 사진을 남기고 싶을 때 가시면 괜찮은 장소랍니다.

 

이번 데이지 꽃구경으로 아는 언니와 함께 방문했을 때에도 저희만 있어 자유롭게 사진을 남기고 왔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소소하게 피어 있으니 더 많은 꽃과 주변에 볼거리를 원하실 경우에는  더 넓은 샤스타데이지 꽃밭을 찾아가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래도 맑은 하늘과 예쁘게 피어있는 샤스타데이지 꽃을 보니 너무 예쁘서 데이지 꽃 사진도 많이 찍고, 꽃밭에 서서 사진도 찍어보며 시간을 보내보았습니다. 위에 올려드린 사진이 마음에 들어 카톡 프로필 사진도 샤스타데이지와 함께 찍은 사진으로 바뀌어 있답니다.

 

 

구례 카페: [카페 구만]

구례 카페에서 찍은 빵과 커피

구례군 산동면 구만제로 612 
0507-1484-3230

*영업시간 (매장에 적혀있는 시간을 기준으로 안내)
  월~일 09:00- 19:30 (라스트 오더 19:00)
*연중무휴로 운영
*최대 90대 이용 가능한 전용주차장 있음.

 

샤스타데이지 꽃구경만 하고 돌아가기에는 아쉬워서 구례에 있는 대형 카페인 카페 구만을 방문해 보았습니다. 

지리산 호수 리조트 아래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리산 치즈랜드 뷰를 볼 수 있는 대형 카페입니다. 

 

대형카페인만큼 엘리베이터도 설치되어 있어 계단 이용하시기 불편한 손님들은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실 수 있어 좋을 것 같습니다.  들어가서 보니 매장 내부가 넓고 천장이 높아 더욱 넓고 쾌적하다는 느낌을 받았고, 유리 창문이 넓어 섬진강과 지리산 치즈랜드 뷰를 마음껏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지하와 1층, 2층으로 이루어져 있었는데 2층은 노키즈 존으로 운영이 된다고 하니 아이들과 함께 가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저희는 1층 창가 쪽에 앉아 뷰를 바라보며 빵과 커피를 마셔보았답니다.

 

음료와 베이커리가 함께 있어 디저트도 맛볼 수 있어 좋았고, 베이커리는 다양한 종류가 있었는데 그중에서도 크루아상 종류가 다양하게 많이 있었습니다.  베이커리의 경우, 구례에서 재배한 우리밀로 직접 가공하고 있다는 설명도 함께 있어 좋았습니다.

 

음료와 베이커리 모두 가격이 조금 있는 편으로 저희는 시그니처 음료인 구만 커피와 크림커피를 시키고, 베이커리는 이름이 기억나지 않지만 겉에 초코로 덮여있는 달달한 크루아상과 갈릭과 크림이 함께 더해진 마늘빵 느낌의 빵을 시켜 맛을 보았답니다. 시키고 나서 처음에는  배가 부르다고 이야기했지만 어느새 빵도 다 먹고, 커피도 다 마신 저와 언니였습니다.

 

구례를 방문했을 때 쾌적하며 넓은 대형 카페를 가고 싶으시거나 섬진강과 지리산 뷰를 느끼며 커피와 디저트를 먹고 싶으시다면 구만 커피를 방문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