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맛집

남해 맛집 힙한식

안녕하세요, 오늘은 맛집 친구 찌니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남해 여행 갈 때 먹어보고 반했던 남해 맛집 힙한식이라는 곳이랍니다.
원래도 유명한 맛집이어서 웨이팅은 기본이지만 맛있으면 기다림 또한 즐겁다고 생각하는 1인이어서 즐거운 마음으로 기다리며 맛을 보고 왔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더욱 자세하게 맛과 메뉴, 안내사항들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남해 맛집: 힙한식

남해 맛집 힙한식 가게 사진
경남 남해군 미조면 동부대로 2
0507-1354-1966

<영업시간>
월~금 11:00-16:00(라스트 오더 15:00)
토~일 11:00-17:00(라스트 오더 16:00)
* 매주 화요일은 정기휴무
* 선착순 대기 입장입니다. 재료 소진 조기 마감이 될 수 있습니다.

 
힙한식은 남해 미조면에 위치한 유명한 맛집으로 웨이팅이 필수라 웨이팅 관련한 정보도 말씀드리겠습니다.
테이블링 앱(테이블링 줄 서기)을 사용한 예약은 11시에 오픈이며, 가게 영업 시작 시간도 11시이지만 현장 웨이팅 오픈은 10시부터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웨이팅 할 때 미리 메뉴를 결정해서 주문해야 하기에 기다리면서 함께 가는 지인들과 무엇을 먹을지 정해두는 게 편하답니다. 특히 주말에 가면 웨이팅조차도 빨리 마감되니 맛을 보고 싶다면 이르게 출발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주차의 경우, 힙한식 앞 쪽에 몇 대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으나 많은 차량이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은 아닙니다.
근처 모텔 쪽 주차장 사용이 가능하여 거기에 주차를 하셔도 되고, 근처에 주차 가능한 공간들이 있어 주차가 너무 힘들거나 하지는 않는 편입니다.
 
저희도 출발하기 전, 앱으로 먼저 웨이팅을 걸어 놓은 후 식당을 방문했습니다. 기다림이 있지만 그만큼 맛이 있을 것 같았기에 힘들지는 않았답니다. 기다림 끝에 식당 안으로 들어가서 메뉴를 찬찬히 살펴보았는데 두 명이서 가서 3가지 메뉴를 다 시키기에는 양이 많을 것 같아 고민 끝에 2가지 메뉴를 골라보았습니다.
저희가 고른 메뉴를 말해드리기 앞서 힙한식 메뉴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남해 맛집 힙한식 메뉴

힙한식 전복솥밥 30,000원/  2인분
남해 돌문어 고추장 삼겹구이 23,000원
바삭 해물파전 18,000원

 
주 메뉴는 이렇게 3가지이고,  주류는 전통주, 맥주, 하이볼, 음료 등을 팔고 있었습니다.
저희는 이중에 힙한식 전복 솥밥과 바삭 해물파전을 시켜 먹어보았답니다. 지금은 왜 저 때 양을 걱정하며 2개만 시켰을까 라는 후회가 남아 다음에 남해를 간다면 꼭 3가지 모두 시켜서 먹고 와야겠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전복 솥밥과 해물파전

 
주문한 음식이 나오자마자 들었던 생각은 이게 맛이 없을 수 없는 비주얼이다라는 생각이었답니다. 솥밥은 여러 재료를 아낌없이 넣은 듯해서 보자마자 건강하면서 맛있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해물 파전은 평소 제가 알던 해물파전의 비주얼과 조금 다르기도 했고 사진에서도 느껴지듯이 바삭할 것 같아 기대가 너무 되었습니다. 
 
먼저 솥밥은 잘 비빈 후, 함께 나온 양념장을 취향껏 넣어 비벼 먹으면 되는데 전복, 새우, 감태, 표고버섯 등 다양한 재료의 맛도 잘 느껴지고 탄수화물을 좋아하는 저는 정말 맛있게 먹었던 메뉴였답니다.
그리고 제가 하나 추천드리자면 저는 함께 나온 김에 솥밥을 올려 싸 먹는 게 맛이 있어 열심히 싸 먹었던 기억이 납니다.
함께 갔던 지인은 양념 없이 먹어도 삼삼하게 맛있다고 이야기를 했는데 저는 간이 조금 더 들어간 게 좋아서 양념장을 넣어 비벼먹었습니다. 취향이 다르다면 솥밥을 비빈 후, 덜어서 각자 양념을 넣어 비벼 먹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음은 바삭함이 매력인 해물 파전이랍니다. 먹기 좋게 잘라서 나와 좋았고, 파전은 원래 기름진 느낌인데 힙한식 파전은 기름진 느낌보다는 바삭함에 놀라고 바삭해서 그런지 고소하게 맛있어서 또 놀랐답니다. 먹다 조금 다르게 먹고 싶을 땐 양파 장아찌 소스에 콕 찍어 드시면 물릴 틈 없이 자꾸 먹을 수 있는 그런 조합이랍니다.
 
솥밥과 해물파전 모두 맛이 있어서 정말 한 끼 잘 먹었다고 생각했던 남해 맛집이었습니다. 미조면에 방문하신다면 고민하지 마시고 남해 힙한식 방문하시길 추천드리겠습니다. 저도 다음에 남해 여행을 또 간다면 이번에는 꼭 3가지 메뉴 다 맛보고 돌아올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